린나이 가스보일러 에러코드 17, 간단 해결 방법
목차
- 린나이 가스보일러 에러코드 17의 의미
- 에러코드 17 발생 시 간단 점검 방법
- 자가 점검 후에도 문제가 지속될 경우
본문
린나이 가스보일러 에러코드 17의 의미
린나이 가스보일러를 사용하다 보면 온도 조절기 화면에 숫자 "17"이 깜빡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보일러 또는 난방 배관에 누수가 발생했을 때, 혹은 보일러에 물 보충이 잦을 때 나타나는 에러 코드입니다. 즉, 보일러 시스템 내부에 물이 부족하거나 어딘가에서 누수가 발생하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에러코드 17 발생 시 간단 점검 방법
에러코드 17이 발생했을 때, 간단하게 자가 점검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음의 순서대로 점검해 보세요.
- 보일러 본체 및 주변 확인: 먼저 보일러 본체에 물이 새는 곳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또한, 보일러 주변 바닥이나 벽면에 물이 샌 흔적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 난방 배관 확인: 눈에 보이는 난방 배관 연결 부위나 바닥에 노출된 배관 주변에 물이 새는 곳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 분배기 확인: 난방수 분배기가 설치된 경우, 분배기 주변에 물이 새는 곳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 전원 껐다 켜기: 위의 점검에서 특이 사항이 발견되지 않았다면, 보일러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봅니다. 일시적인 오류로 인해 에러 코드가 표시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원을 다시 켰을 때 보일러가 정상 작동한다면 문제가 해결된 것입니다.
자가 점검 후에도 문제가 지속될 경우
위의 방법으로 자가 점검을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에러코드 17이 계속 나타난다면, 이는 배관의 숨겨진 부분에서 누수가 발생했거나 보일러 자체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경우에는 자가 수리를 시도하지 말고, 반드시 린나이 서비스 센터에 연락하여 전문 엔지니어의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무리하게 자가 수리를 시도할 경우, 더 큰 고장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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